skip to Main Content
2. 조루와 지루

2. 조루와 지루

아모르몰 사이트 구경가기(클릭)

이러한 지루증은 마치 만성변비 환자들에게 있어서 마려움을 느끼는 감각이 반사적으로 억제된 것과 같은 증세라고 말할 수 있다.

그 원인은 여러 가지이다. 고통스러웠던 사정의 경험에서 비롯될 수도 있으며, 상대방에 대한 성적 욕망이 떨어지거나, 임신을 시키고 싶지 않다는 생각을 하거나, 음경을 무기 삼아 남성의 공격심을 표출시키려는 무의식적인 동기가 작용해서 그럴 수도 있다. 혹 자는 지루증을 잦은 자위행위 때문이라고 보기도 하지만 이는 틀린 생각이다. 자위 때문에 지루가 생기지는 않는다.

지루에 대한 치료법 가운데 하나는 부인과 같이 자위 훈련을 하는 것이다. 심하면 척추 장애 환자들과 마찬가지로 직장을 통해 전립선에 전기적인 자극을 주어 강제로 정액을 사출시키기도 한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흔히 지루보다는 조루가 치료하기 어려운 병인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조루는 성기능장애 가운데 가장 고치기 쉬운 것이다. 행동 요법적인 조절과 일시적인 약물치료로 2개월 안에 90% 이상 치유될 수 있다.

그러나 지루의 경우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더욱 깊은 성격적인 문제나 부부 관계상의 문제에 그 원인이 있는 경우가 많다. 또 지루는 성격 구조가 조루 환자들처럼 순수하지 않고 남을 학대함으로써 만족을 얻으려는 가학적인 경향이 많은 사람한테서 자주 나타나기 때문이다.

20여 년 전만 해도 모든 종류의 성기능 장애는 성격적인 문제에서 기인하는 증상이라고 생각했다. 그 결과 성기능 장애의 유일한 치료 방법은 몇 년씩이나 걸리는 정신분석학적인 면담밖에 없었지만, 그 예후는 썩 좋지 않았다. 그러다가 행동치료에 기반을 둔 마스터스와 존슨의 성 치료에 이어 70년대에 카플란의 새로운 성 치료 방법이 도입되었고, 그 후 발기유발제 주사 치료까지 도입되어 대다수의 성기능 장애를 치료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훌륭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그중에서 예외가 되는 질환이 바로 사정의 지연이 있는 지루 증상이다.

This Post Has 0 Comment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Back To Top
×Close search
Search

초특급 EVENT

가입자 전원 10,000원 포인트 즉시 지급!
남은 기한 :
남자 성인용품 할인점 
close-link